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축약관사
    French 불어 2019. 3. 18. 06:23

    전치사 à 또는 de 바로 뒤로 정관사가 오는 경우에는 축약관사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.

    남성 단수 - au
    여성 단수 - à la
    남성/여성 복수 - aux
    모음 단수 앞 - à l’



    à뒤에 le 가 오는 경우 au 라고 축약해 주어야 합니다.

    à + le = au

    Je vais à le cinéma (X)
    à Je vais au cinéma (O) :
    나는 영화관에 간다

    Vous allez au château ? :
    당신은 성에 가십니까 ?




    à 뒤에 la 가 오는 경우는 축약을 하지 않고 à la 라고 합니다.

    à + la = à la

    Je vais à la maison (O) :
    나는 집에 간다

    Je suis à la piscine :
    나는 수영장에 있다




    à 뒤에 les 가 오는 경우 aux 라고 축약해 주어야 합니다.

    À + les = aux

    Je vais à les champs (X)
    à Je vais aux champs (O) :
    나는 시골에 간다

    Je suis aux Etats-Unis :
    나는 미국에 있습니다




    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나 무음 h 앞에는 au 나 à la 대신 à l’ 을 씁니다.

    Je suis à l’école :
    나는 학교에 있습니다

    Vous allez à l’hôpital ?
    당신은 병원에 가십니까 ?




    de 뒤에 le 가 오는 경우 du 라고 축약해 주어야 합니다.

    de + le = du

    Je viens de le théâtre (X)
    à Je viens du théâtre (O) :
    나는 극장에서 왔습니다

    C’est la voiture du professeur ? :
    이것이 선생님의 자동차 입니까 ?




    de 뒤에 la 가 오는 경우는 축약을 하지 않고 de la 라고 합니다.

    de + la = de la

    Je viens de la maison (O) :
    나는 집에서 왔다

    La voiture de la mère est géniale :
    어머니의 자동차는 아주 좋다




    de 뒤에 les 가 오는 경우 des 라고 축약해 주어야 합니다.
    부정관사의 des 와는 구별되어야 합니다.

    de + les = des

    Je viens de les Etats-Unis (X)
    à Je viens des Etats-Unis (O) :
    나는 미국에서 왔습니다

    Les voitures des étudiants sont
    petites :
    학생들의 차들은 작습니다.



    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나
    무음 h 앞에는 du 나 de la 대신
    de l’ 을 씁니다.

    Je viens de l’école :
    나는 학교에서 오는 것입니다

    C’est le livre de l’étudiant ? :
    이것이 그 학생의 책입니까 ?

Designed by Tistory.